직장인 집에서 하는 취미 9+36 추천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직장인 집에서 하는 취미 9+36 추천
직장인이 집에서 하기 좋은 재미있고 유익한 취미 추천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한다면 퍼즐 맞추기, 보드게임이 좋고 만들기가 좋다면 가죽 공예 등 손으로 만들기가 있고 베이킹, 타로카드 하기, 그림 그리기, 컴퓨터 이용 취미, 음악 관련 취미 추천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취미 추천
1. 퍼즐 맞추기
직소 퍼즐 맞추기에 집중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집중하게 되어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사라집니다. 1,000피스 별이 빛나는 밤에 퍼즐이 대략 15,000원 ,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스트 150피스 퍼즐이 5,000원 정도로 아이들 집중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퍼즐 맞추기는 인지 능력과 집중력을 향상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이 된다고 하며,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문제를 풀어가면 더 가까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보드게임
가족 친구와 집에서 함께할 놀이를 찾는다면 보드게임도 정말 좋습니다. 각자 휴대폰을 들고 게임을 하는 것보다는 보드게임을 하면 그 사람의 다른 면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했었는데 지는 것이 싫었던 막내가 울음을 터뜨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미소가 지어지는데 그 후 무조건 서로를 이기려 하지 않고 배려하며 게임을 했던 것 같습니다. 각자 휴대폰이 생기면서 가족 간의 거리가 생긴 것 같네요.
혼자서 하는 보드게임도 있는데 역시 여러 명이 해야 더 재미있습니다.
비슷한 취미로 체스, 바둑, 장기 등이 있고 인터넷으로 다른 사람과 즐길 수 있습니다.
3. 가죽공예
가죽으로 자신만의 소품이나 가방을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비용은 초보자용 공구 세트가 대략 10만원 중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공예 레슨 비용은 월 4회(1시간)에 10만 5,000원 레슨도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친구가 가죽공예를 하는데 모든 선물을 자신이 만든 지갑, 벨트, 팔찌 등 장식품으로 선물하고 받는 사람도 고급스럽고 의미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친구는 전문가용 재봉 장비까지 있어서 재킷도 만드는데 창업해도 될 정도입니다.
비슷한 취미로 레고 만들기, 라탄 공예, 매듭공예, 레진 공예, 프랑스자수, 꽃꽂이, 뜨개 인형 만들기, 비누 만들기, 코바늘, 뜨개질, 캔들 만들기, 귀걸이 만들기, 퀼트, 옷 만들기, 페이퍼아트, 미니어처 만들기, 헤어핀 만들기 등도 좋습니다.
집안 인테리어를 모두 자신이 만든 것으로 꾸미는 재미와 선물하는 재미도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한 곳에 집중하다 보면 참고 인내해야 하는 인생의 순간을 잊어버리고 넘기는 현명한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4. 베이킹
코로나 이후 홈베이킹을 취미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점심 식사비도 무섭고 빵 가격도 세계 최고 수준이라 부담스러워 빵과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오븐이 있어야 한다는 부담이 있는데 오븐이 필요 없는 레시피도 많습니다. 밥솥으로 카스테라, 케이크, 계란빵, 스콘 등 건강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 중에 속이 불편해서 빵을 안 먹는 사람이 있는데 프랑스산 밀가루로 만든 빵은 속이 편해서 좋아합니다.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는 것도 정말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맥주 만들기, 막걸리 만들기, 칵테일 만들기, 요리 배우기, 치즈 만들기, 커피 로스팅
최근에는 홈 베이킹처럼 맥주 만들기와 막걸리 만들기 장비도 구하기 쉬워서 많이 하십니다. 영상으로 촬영하거나 사진으로 기록해서 블로거나 유튜 쇼츠에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우연을 계속 시도하면 운명이 된다고 하는데 운명을 만들어 보세요.
5. 타로카드
타로카드로 점 보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타로카드 종류는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많아서 카드를 구경하는 것도 무척 재밌습니다. 카드에 따라 기본 해석 방법이 있지만 조합과 상대에 따라 다양하게 설명할 수 있어서 인간관계 폭이 넓은 사람은 신기하게 잘 맞춥니다.
그리고 타로카드를 통해 지인들의 고민과 갈등을 들을 수 있어서 더 깊이 이해하게 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점도 있는데 어디서나 지인을 만나면 타로를 봐줘야 하는 귀찮은 부분이 생기기는 합니다. 타로카드 종류가 많아 다양하게 모으는 재미도 있고 관련 장비도 다양해서 좋습니다.
비슷한 취미로 관상 배우기, 손금 배우기
단순히 점을 보는 기술이 아니라 사람을 이해하는 방법으로 배우면 다른 사람을 더 잘 이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6. 그림 그리기
그림을 그리는 취미도 좋습니다. 점점 더 잘하게 되어 전시회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구청 가는 길에 있는 분식집이 있습니다. 그 분식점은 내부가 유화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50대 여자 사장님이 모두 직접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손님이 없을 때 무료하게 있으면 이런 저런 잡 생각에 마음이 힘들었는데 그림을 그리며 생활이 좋아지지는 않았지만 더 행복해졌다고 합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 이 장비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올려놓은 영상이 많으니 비용이 부담이라면 중고 태블릿 하나 구매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취미로 컬러링 북, 필사, 캘리그라피, 색연필 드로잉 등도 있습니다.
그림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 이상을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혹은 손을 움직여 무언가를 표현하다 보면 자기 내부에 숨겨진 무언가를 건드려 스스로를 치유하는 계기가 된다고 합니다.
7. 3D펜 그리기
평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공간에 그림을 그려 상상하는 무엇을 창조하는 방법입니다. 3D펜 전문 유튜버도 있어서 다양한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3D펜을 이용하는 활용 방법도 무한한 것 같아서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고 기존 기성품을 변형하여 창업도 가능하여 좋은 취미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품을 녹여서 만들기를 하니 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8. 컴퓨터 이용 취미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 독서 & 독후감 쓰기, 소설 쓰기, 블로그 쓰기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20년 정도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엔 지금은 사라진 다음 컬럼니스트란 서비스에서 시작했는데, 일상 일기처럼 쓰고 SNS처럼 주변 이웃들과 소통하는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이웃으로 누님들이 많았는데 시를 쓰거나 소설을 썼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보니 모두 책을 내며 작가가 되시더군요. 일이 바빠지며 폐쇄했는데 없애 버린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일본의 어느 수학 선생님이 수학을 더 쉽게 가르치려 고민하며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수학 전문가이다 보니 아주 유익한 자료가 많아 방문객이 엄청나고 외국에서도 많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후 출판하고, 관련 창업을 해서 지금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것도 말로 할 수 없는 그 이상을 위한 작업이듯 글을 쓰는 것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 이상의 무엇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지는 않지만. 수익도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런 취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포토샵 편집, 동영상 편집, 외국어 자막 편집
유튜버가 많아지면서 동영상 편집만 전문으로 하는 프리랜서도 많이 필요하게 되어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국가가 비용을 부담하는 학원에서도 이 과정이 많아져서 무료로 배울 수 있어서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수익도 발생하는 좋은 취미가 됩니다.
9. 음악
음악 듣기, 피아노나 기타 등 악기 연주, 작사·작곡하기
그림과 글 그리고 음악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 이상을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요즘은 장비들도 좋아서 사용하지 않을 때 말아두는 피아노도 있고 헤드폰을 쓰면 전혀 소음도 발생하지 않아서 한밤에도 연주가 가능한 악기도 많습니다.
음악 감상이나 악기 연주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 자체가 최고로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다른 활동을 하지 않게 됩니다. 친구를 만나는 횟수도 줄고, 가족과 대화하는 횟수도 줄고, 동호회 활동이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큰 기쁨을 얻기 때문에 귀찮니스트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은 직장인 집에서 하는 취미 9+36 추천 관련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