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관련 닉네임 이름과 의미 모음

사랑 관련 닉네임 이름과 의미 모음입니다. 사랑이란 의미를 가진 고대어, 여러 나라 언어, 사랑스러운 의미의 이름, 아름다운 의미의 이름, 잘생긴 사람 이란 이름, 사랑받는 사람이란 이름, 연인이란 뜻 이름, 빛나는 사람이란 의미의 이름 모음입니다.


사랑 관련 닉네임 이름과 의미 모음


사랑 관련 영어 닉네임 모음


1. "사랑" 의미 닉네임

사랑이란 의미를 가진 멋진 고대어와 여러 나라 언어 모음입니다. 아름다운 의미를 가진 단어를 활용해서 닉네임을 완성하면 멋질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9월의 아카페"라거나... "까만 아그네스", "압구정 아미쿠스", "곱슬머리 미츠키", "강철 에로스" 등 영감을 얻어서 멋진 이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사랑-LOVE


1.1 사랑 고대어 모음

아가페 (ἀγάπη) - 무조건적인 사랑, 신의 사랑 (고대 그리스)

에로스 (ἔρως) - 육체적 사랑, 열정적인 사랑 (고대 그리스)

필리아 (φιλία) - 우정, 동지애 (고대 그리스)

스토르게 (στοργή) - 가족애, 부모의 사랑 (고대 그리스)

아모르 (amor) - 사랑, 애정 (고대 라틴어)

카리타스 (caritas) - 사랑, 자애 (고대 라틴어)

딜렉티오 (dilectio) - 사랑, 애착 (고대 라틴어)

아미쿠스 (amicus) - 친구, 동지 (고대 라틴어)

아하바 (אהבה) - 사랑, 애정 (고대 히브리어)

헤세드 (חסד) - 은혜, 자비 (고대 히브리어)

사딤 (שָׂדִים) - 젖, 양육 (고대 히브리어)

카 (ka) - 생명력, 영혼 (고대 이집트어)

바 (ba) - 영혼, 개성 (고대 이집트어)

아흐 (akh) - 영원한 영혼 (고대 이집트어)

프레마 (प्रेम) - 사랑, 애정 (고대 산스크리트어)

카마 (काम) - 욕망, 쾌락 (고대 산스크리트어)

모하 (मोह) - 망상, 미혹 (고대 산스크리트어)

아이 (愛) - 사랑, 애정 (일본어)

렌아이 (恋愛) - 연애, 로맨틱한 사랑 (일본어)

코이 (恋) - 사랑, 애정, 연정 (일본어)


사랑-글귀


1.2 사랑의 여러나라 말

영어 - Love

프랑스어 - Amour

독일어 - Liebe

스페인어 - Amor

이탈리아어 - Amore

러시아어 - Любовь (Lyubov)

포르투갈어 - Amor

그리스어 - Αγάπη (Agapi)

한국어 - 사랑

일본어 - 愛 (Ai)

중국어 - 爱 (Ài)

베트남어 - Tình yêu

태국어 - รัก (Rak)

힌디어 - प्रेम (Prem)

아랍어 - حب (Hubb)

스와힐리어 - Upendo

히브리어 - אהבה (Ahavah)

나바호어 - Sihasin

폴리네시아어 - Alofa


사랑-세계어


2. "사랑스러운 사람" 의미 닉네임

Amanda (아만다), Carina (카리나), Karina (캐리나), Mandy (맨디)
엄마처럼 사랑을 주는 사람 의미 - Maya (마야), Maia (마이아), Mayra (마이라)

Nayeli (나이옐리, 그대를 사랑합니다)

Zaria (자리아, 사랑의 선물)

Dulce (둘세, 달콤한 사람)

Darlene (달린, 작고 사랑스러운)

Conor (코너, 많은 이에게 필요한 사람)


3. "아름다운/잘생긴 사람" 의미 닉네임

3.1 아름다운 사람

Adonis (아도니스)

Beau (보우), Bella (벨라)

Calista (캘리스타), Callie (캘리)

Keely (킬리), Kyla (카일라)

Linda (린다), Shayna (셰이나)

Carolina 캐롤리나, Caroline 캐롤라인, Caitlin 케이틀린

Katelyn 케이틀린

Charlotte 샬롯, Ella 엘라

Liliana 릴리아나, Lillian 릴리안, Lilliana 릴리아나, Lily 릴리

Sabrina 사브리나, Sadie 세이디, Sally 샐리

Sara, Sarah 사라, Tia 티아, Tiana 티아나


3.2 잘생긴 사람

Alan, Allan, Allen  알란, Cullen 컬린, Gaven 게이븐

Jamal 자말, Jamar 자마르, Jamari 자마리, Jamarion 자마리온

Jamel 자멜, Jamil 쟈밀

Kenna 케나, Kenny 케니, Keven 케빈, Kevon 케본

Kiley 카일리, Kylan 카일란, Kyle 카일

Kyler 카일러, Yahir 야히르, Zain 제인


4. "사랑받는 사람" 의미 닉네임

Carissa (카리사)

Darryl (대릴), Davian (다비안), David (데이비드), Davion (데비온)

Zane (제인), Janiya (쟈니야)

Ahmed (아흐메드) - 많이 사랑받는 사람

Aimee (에이미), Amy (에이미)

Darwin (다윈) - 늘 사랑받는 친구


자신의 탄생석에 맞춰서 닉네임을 지어도 멋집니다. 예를 들어 "크레지 다이아몬드"도 ^^

참고 - 탄생석 월별 종류 의미 가격 모음


5. "연인"이란 의미 이름

한국어 - 사랑하는 사람, 연인, 내 사람, 자기, 애인

중세 한국어 - 님, 정, 정인, 부부, 내자

일본어 - 恋人 (koibito), 愛する人 (aisuru hito)

중국어 - 爱人 (ài rén), 恋人 (liàn rén)

영어 - lover, sweetheart, darling, beloved

프랑스어 - amoureux, amoureuse, chéri, chérie

독일어 - Liebhaber, Liebling, Geliebte

스페인어 - amante, enamorado, querida

이탈리아어 - amante, innamorato, amato, amata


6. "빛나는 사람" 의미 닉네임

사랑스런 사람과 빛나는 사람은 비슷한 의미로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밝은 하늘 (Haneul), 빛나 (Bitna), 아릅답다는 아름 (Areum)이란 단어가 있으며 

일본어

히카루 (Hikaru 빛나는), 아키라 (Akira 밝은, 빛나는), 호타루 (Hotaru 반딧불이, 빛나는), 마코토 (Makoto 진실된, 빛나는 영혼), 미츠키 (Mitsuki 빛나는 달)

중국어

밍 (Ming 밝은, 빛나는), 샤오 (Xiao 새벽, 빛나는 새벽), 루 (Lu 용, 빛나는 존재), 징 (Jing 맑고 깨끗한, 빛나는), 메이 (Mei 아름다운, 빛나는)

아랍어

누르 (Noor 빛, 빛나는), 자말 (Jamal 아름다움, 빛나는 아름다움), 파티마 (Fatima 빛나는 존재), 아미나 (Amina 빛나는 안전), 나디아 (Nadia 부르는 사람, 빛나는 존재)

영어

루나 (Luna 달, 빛나는 달), 스텔라 (Stella 별, 빛나는 존재), 아리아 (Aria 노래, 빛나는 목소리), 클레어 (Claire 밝은, 빛나는), 레이첼 (Rachel 어린 양, 빛나는 존재)

프랑스어

클레어 (Claire 밝은, 빛나는), 브리 (Brigitte 강력한, 빛나는 존재), 오드리 (Audrey 고귀한, 빛나는 존재), 소피 (Sophie 지혜로운, 빛나는 지혜), 나탈리 (Nathalie 크리스마스, 빛나는 축제)

독일어

리사 (Lisa 헌신적인, 빛나는 헌신), 엘리자베스 (Elisabeth 하나님의 약속, 빛나는 약속), 마리아 (Maria 바다의 별, 빛나는 별), 아나 (Anna 은혜, 빛나는 은혜), 레아 (Lea 사자, 빛나는 용맹)

이탈리아어

루시아 (Lucia 빛, 빛나는 존재), 엘레나 (Elena 빛나는, 빛나는 존재), 프란체스카 (Francesca 자유로운, 빛나는 자유), 마리아 (Maria 바다의 별, 빛나는 별), 조반나 (Giovanna 하나님은 은혜롭다, 빛나는 은혜)

스페인어

루시아 (Lucia 빛, 빛나는 존재), 엘레나 (Elena 빛나는, 빛나는 존재), 마리아 (Maria 바다의 별, 빛나는 별), 카르멘 (Carmen 노래, 빛나는 목소리), 알바 (Alba 새벽, 빛나는 새벽)

러시아어

스베틀라나 (Svetlana 빛, 빛나는 존재), 나탈리아 (Natalia 크리스마스, 빛나는 축제), 올가 (Olga 거룩한, 빛나는 존재), 타티아나 (Tatiana 왕의 딸, 빛나는 존재), 이리나 (Irina 평화, 빛나는 평화)


이상은 사랑과 관련된 닉네임 이름과 의미 모음입니다.

참고 - 스타벅스 닉네임 추천과 웃긴 닉네임 모음

참고 - 추천 한글 두글자 닉네임 1000가지 이름

참고 - 재미있는 웃긴 닉네임 추천 111가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