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 홈서비스 이용방법과 환불비용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중고 차량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확인하고 집에서 차를 받는 엔카 홈서비스 이용 방법과 환불하는 방법, 환불 비용 정보입니다. 엔카 홈서비스 특징, 이용 방법 설명, 계약금과 해약금 설명, 홈서비스 환불 방법, 환불 안 되는 기준, 환불되지 않는 비용 계산, 고객이 얻은 이익 계산, 홈 서비스와 픽업 이용료 해설입니다.
엔카 홈서비스 이용방법과 환불비용
엔카 홈서비스 특징과 이용 방법
엔카 홈서비스는 선택한 차량을 집으로 가져다주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7일간 차량을 이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으며 무료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홈서비스 차량은 무사고 엔카 진단 차량만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환불이 무료지만 차량 배송 비용과 7일간 사용한 비용은 내야 합니다. 인수하고 3일까지는 10~15만원 정도 수수료와 배송비 6만원 정도만 부담하니 차량을 받고 3일 이내에 운행해보고 결정하면 환불해도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배송비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직접 차량을 보러 다니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고 차량을 받고 천천히 운행하며 테스트할 수 있으며 잘 아는 정비업체에서 정확하게 다시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어서 안심됩니다.
자세한 홈서비스 이용 방법과 환불 방법, 환불 비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카 홈서비스 이용 방법
차량 검색에서 "엔카 홈서비스" 마크가 있는 차량이 홈서비스가 되는 차량입니다.
1. 차량 검색에서 엔카 홈서비스 마크가 있는 차량을 선택하거나 "홈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선택합니다.
2. 엔카 홈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담 직원이 배치되어 연락이 옵니다.
3. 전담 직원이 차량을 검수 확인하고 차량 상태와 성능 등 상담이 진행됩니다.
4. 구매를 결정하면 차량 금액 결제(대출)와 보험 가입을 진행합니다.
5. 집에서 배송된 차를 받아 내·외관을 확인하고 차량을 테스트해봅니다.
6. 설명과 다르거나 마음이 바뀌면 차량을 받고 7일 이내에 환불을 선택하면 구매 취소됩니다.
7. 구매 확정하면 엔카에서 명의이전 등록을 하고 서류를 등기로 받습니다.
차량을 받고 3일 이내에 환불하면 반환 비용이 많지 않으니 1~2일 운행해보고 바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불 과정에 들어가는 비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할 수 없는 경우는 차량을 파손한 경우, 범죄에 사용한 경우이며 파손되어도 수리비를 부담하면 반납이 되는 예도 있습니다.
홈서비스 계약금과 해약금
계약금은 차량 가격 오천 미만이면 일백만 원 이하, 오천 이상은 이백만 원 이하, 일억 이상은 오백만 원 이하이며, 정확한 계약금은 차량 구매 단계에 확정됩니다.
해약금은 고객이 계약금을 100만원 내고 계약했는데 고객 잘못으로 해약되면 회사는 고객이 낸 계약금 100만을 가집니다. 계약 해지 잘못이 회사라면 고객이 낸 100만과 회사가 내는 해약금 100만을 합쳐 200만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홈서비스 환불 진행 방법
1. 차량을 받고 7일 이내에 환불 신청합니다. 7일 이후에도 엔카가 환불받는 경우도 있는데 위약금을 고객이 동의하면 환급됩니다.
2. 환불 다음날까지 차량을 엔카가 지정한 곳(차량이 있던 곳)에 직접 가져갑니다. 회사가 픽업하는 예도 있는데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환불을 결정하면 바로 반납하는 것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에게 전달했던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여 차량 상태를 검사합니다.
4. 확인 후 환불이 안되는 사유가 아니면 환불 진행합니다. 환불 안 되는 사유는 아래에서 확인!
5. 고객이 결제한 금액에서 고객이 "차량 사용으로 얻은 이익"을 제외한 "반환금액"을 결정합니다. 얻은 이익은 아래에서 확인!
6. 반환금액을 3영업일 이내에 고객이 지정한 계좌, 결제 취소, 대출 취소 등을 진행합니다.
- 해당 차량이 고객이 사용하는 동안의 속도위반, 주차위반, 하이패스 과태료 등은 고객이 부담하며 반환금액에서 뺍니다.
- 차량 구매를 위한 대출계약, 보험계약의 해지 절차를 진행합니다.
홈서비스 환불 규정(환불 안 되는 기준)
1. “회사”가 위의 3에 따라 반환된 차량을 확인한 결과 “체크리스트”를 기준으로 멸실, 훼손되거나 “고객”의 사용 등의 책임있는 사유로 차량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2.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실내 또는 외관의 단순 파손만 있는 경우(성능점검 상 외판 부위 또는 주요골격 부위의 판금이나 교환이 발생하지 않은 상태인 경우에 한함) "고객", "회사", "차량 판매자"의 합의에 따라 환불처리를 할 수 있으며, 이때 환불되는 금액은 “회사”의 제휴 정비망을 통해 산출된 차량 수리 실비를 공제한 금액으로 합니다.
3. “고객”이 차량 인수 후 해당 차량을 범죄에 이용하거나, 차량 부품의 고의적인 파손 및 교체가 있었음을 “회사”가 확인한 경우,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환불되지 않는 비용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있어서 환불하는 경우에는 모두 환불하지만 그 이외에는 아래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 탁송 당일 출발시간 2시간 전 취소하면 편도 탁송비의 50%
- 탁송 당일 출발시간 1시간 전 취소하면 편도 탁송비의 100%
- 출발 후 취소하면 왕복 탁송비 전액 환불 불가
고객이 차량 사용으로 얻은 이익 계산
- 국산 경차, 소형차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16만, 5일 20만, 6일 24만, 7일 28만, 100km당 1.5만
- 국산 중형차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20만, 5일 25만, 6일 30만, 7일 35만, 100km당 2만
- 국산 준대형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30만, 5일 37.5만, 6일 45만, 7일 52.5만, 100km당 2.5만
- 국산 대형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40만, 5일 50만, 6일 60만, 7일 70만, 100km당 3.5만
- 국산 SUV, 승합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28만, 5일 35만, 6일 42만, 7일 49만, 100km당 2.5만
- 수입차
- 1~3일은 재상품화 비용, 4일 40만, 5일 50만, 6일 60만, 7일 70만, 100km당 3.5만
- 5천만원 이상 차량
- 1일은 재상품화 비용, 2일 40만, 3일 60만, 4일 80만, 5일 100만, 6일 120만, 7일 140만, 100km당 5만
- 1억 이상 차량
- 1일은 재상품화 비용, 2일 80만, 3일 160만, 4일 240만, 5일 300만, 6일 360만, 7일 420만, 100km당 10만
홈서비스와 방문 픽업 서비스 이용료
이상은 엔카 홈서비스 이용방법과 환불비용에 관한 설명입니다.
참고 - 엔카(Encar) 중고차 판매 셀프 등록 방법
참고 - 중고차 사고팔기 가장 좋은 시기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