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휴대폰 판매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민팃의 ATM을 이용해서 판매하는 방법과 민팃 커넥터 설치와 휴대폰 설정 방법, 고객센터 상담 방법,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법 설명입니다.
민팃 휴대폰 판매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민팃은 사용하지 않는 중고 휴대폰을 비대면으로 ATM 기계나 앱에서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 민팃 ATM 이용 방법
순서는 "민팃 커넥터" 설치 → 휴대폰 설정 변경 → 민팃 ATM 기기 방문 → 휴대폰 넣고 가격 확인 → 판매하고 입금 → 거래 끝
1. 민팃 커넥터 설치
판매할 휴대폰에 민팃 커넥터를 설치합니다. 판매할 휴대폰의 성능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하기 위해서 입니다. 정확한 성능을 알아야 가격을 측정할 수 있고 개인정보를 완전하게 삭제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는 없고 민팃에서 커텍터 설치를 눌러 설치합니다.
2. 휴대폰 설정 변경
① 디스플레이 변경
-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 꺼짐 시간 - 5분
- 설정 - 디스플레이 - 밝기 - 최대
- iOS -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 잠금 - 5분, 밝기 - 최대
② 계정 삭제
- 구글 계정 삭제하는 방법,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 자신의 Google 계정 선택 - 계정 삭제
- 삼성 계정 삭제하는 방법,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 자신의 삼성 계정 선택 - 계정 삭제
- iOS - 설정 - 내 계정 - 삭제 (로그아웃)
③ 배터리 충전
진단 도중에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배터리를 가득 충전합니다.
④ 유심과 SD카드 제거
휴대폰 내부에 있는 유심 칩과 SD 카드가 있다면 모두 제거하세요.
⑤ 데이터 백업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과 음악, 문자 등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필요 없다면 그냥 두셔도 완전하게 제거된다고 하네요.
⑥ 케이스, 필름 제거
액정 보호 필름과 케이스, 링 등을 모두 제거하고 깨끗하게 닦습니다. 갤럭시 폴더블폰은 필름을 제거하면 안 됩니다.
3. ATM 찾기
가까운 민팃 ATM 기기를 찾습니다. "민팃 ATM 위치 찾기"에서 검색하여 확인합니다.
4. ATM에서 판매하기
ATM기기에 휴대폰을 넣으면 기기가 휴대폰 상태를 진단하고 금액을 제안합니다. 금액이 마음에 들면 판매를 진행합니다. 입력한 계좌로 판매 금액이 입금됩니다.
5. 판매 내역 확인
민팃 앱에 판매가 완료되면 금액과 거래 내역이 나타납니다. 이벤트와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민팃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안타깝게도 카카오처럼 전화 상담이 안 되네요. 카카오톡 채팅 상담만 지원하는데, 민팃은 SK 계열사, 정확하게는 SK 네트워크의 계열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 민팃 고객센터 - "카카오톡 상담 링크" 이 링크가 안 되면, 카톡의 친구탭 위쪽 검색에 "민팃고객센터"를 입력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 챗봇 상담과 이용 가이드 보기, 상담사 연결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네요.
운영시간은 평일 9시에서 저녁 6시, 점심시간 12~13시와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1. 바꿔보상 추가보상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추가보상금을 받는 방법은 구매처마다 다릅니다.
① 자급제로 구매한 경우
바꿔보상 대상 휴대폰 구매 후 바꿔보상 대상 중고폰을 14일 이내 민팃ATM에 판매하면 돼요.
(삼성닷컴, 삼성스토어,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11번가, 배민 스토어, 네이버, SSG 구매 고객 : 계좌정보 입력 후 추가 보상금 즉시 입금)
② 통신사에서 개통한 경우
바꿔보상 대상 휴대폰 개통 후 바꿔보상 대상 중고폰을 14일 이내 민팃ATM에 판매하면 돼요.
(SKT, KT, LGU+ 개통 고객 : 개통일(D) + 14일 유지 확인 후 영업일 기준 16일차 이후 순차적으로 추가보상금 입금)
2. 계좌 입력 알림톡, 문자를 다시 받고 싶어요.
알림톡을 다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민팃 앱 실행 → [MY](우측 하단) → [판매내역] → 판매 내역 조회 '상세보기' → 하단 '계좌 등록 알림톡 재발송' 선택
※판매 내역 상세 조회에서 판매 이력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3. [중고폰] 중고폰 판매 후 입금 과정이 궁금해요.
민팃 ATM에서 판매를 완료하면 계좌 입력 알림톡을 받을 수 있어요.
알림톡에서 계좌를 입력하면 30분 안에 입력한 계좌로 판매 금액을 받을 수 있어요. (판매자명과 계좌의 예금주명, PASS 인증 고객명이 동일해야 해요.)
4. 판매자명과 예금주명이 불일치로 입금이 안 돼요.
판매자명과 계좌의 예금주명, PASS 인증 받은 고객명이 모두 일치해야 해요. 판매자명 및 PASS 인증 받은 성함과 동일한 예금주명의 계좌를 입력해 주세요. 아무거나 된다면 범죄에 악용될 수 있어서 정확해야 된데요.
5. 입금이 지연되고 있어요.
알림톡에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평균 10분 이내 입금이 진행돼요.
입금이 지연된다면, 판매자명과 계좌의 예금주명, PASS 인증 받은 고객명이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민팃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이상은 민팃 휴대폰 판매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관한 정보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