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카페 추천 우즈(WOO'Z) 창업비용과 예상 매출액 정보

베이커리 카페 추천 우즈(WOO'Z) 창업비용과 예상 매출액 정보

 2015년 대구에서 개인 카페로 시작한 베이커리 카페 우즈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며 전국으로 체인점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카페 우즈의 창업 정보로 경쟁력, 메뉴, 창업 비용, 예상 매출액, 예상 수익, 개인점과 비교 정보입니다.


베이커리 카페 우즈(Woo'z) 창업 정보


가. 베이커리 카페 우즈의 경쟁력

 매력적인 핸드메이드 커피와 매장에서 직접 구운 다양한 빵, 그리고 브런치까지 전 연령이 좋아하는 메뉴로 맛과 양 그리고 따뜻하고 편안한 유럽식 인테리어까지 아주 매력적인 카페입니다.

시그니처 빵은 쇼콜라 크루아상, 데빌 치즈번 그리고 바게트 샌드위치입니다.


나. 베이커리 카페 우즈의 메뉴와 가격

  • 아메리카노 - 4,600원
  • 카페라떼 - 5,100원
  • 카라멜 마키아토 - 5,800원
  •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 6,000원
  • 쿠엔크 자구, 체리 요거트 스무디 - 7,000원
  • 우즈 브런치, 샐러드 파스타 - 13,500원
  • 토마토 파스타, 크림 파스타 - 12,500원
  • 크림 리조트, 쉬림프 필라프 - 12,500원
  • 치아바타 샌드위치 - 10,500원

다. 우즈(WOO'Z) 창업 비용

  ㄱ. 체인점 부분 창업비용 - 2억 6,500만 원

    ⓐ 가맹비 - 1,000만 (체인점 가입비)

    ⓑ 보증금 - 1,000만 (반환되는 보증금, vat 없음)

    ⓒ 교육비 - 1,000만 (이론과 실무 교육, 오픈 지원 포함)

    ⓓ 인테리어 - 1억 1,000만 (50평 기준, 평당 220만)

    ⓔ 간판, 사인물 - 1,500만 (내-외부 간판과 사인 홍보물)

    ⓕ 가구 - 3,000만 (50평 기준, 의자, 소파, 테이블 등)

    ⓖ 장비 설비 - 7,000만 (50평 기준, 제빵, 커피, 음료 주방 설비)

    ⓗ 기타 소품 - 1,000만 (베이커리 쇼케이스 등 소품)

    vat는 별도(보증금은 vat 제외)


  ㄴ. 매장 임대 부분 창업비용 - 별도

    ⓐ 매장 임대 보증금 - 별도 (지역과 상권, 평수에 따라)

    ⓑ 매장 임대 권리금 - 별도 (상권에 따라)

    ⓒ 기타 공사비 - 별도 (매장 특성과 점주의 요구사항에 따라)

    ⓓ 공과금, 수수료 등 - 별도 (중계 수수료, 인허가 수수료 등)


기타 공사비는 기존 매장 철거 공사비, 외부 공사, 전기증설, 냉난방, 점주 선택 기타 공사비 등 매장마다 상황이 다른 공사비

점주가 설계도에 따라 직접 인테리어를 해도 되며 본사 감리비를 부담하면 됩니다. (평당 2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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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우즈 창업절차

  ① 창업 문의 : 전화 상담 후 가맹 접수 (전화번호 053-759-7760)

  ② 가맹 진행 : 담당자 개별 상담 후 지역 상권 분석, 매장 찾기

  ③ 가맹계약 : 매장 계약과 체인점 가맹계약

  ④ 점주 교육 : 가맹 비용 지급과 가맹점주 본점 교육

  ⑤ 인테리어 : 매장 디자인 설계와 시공, 직원 모집

  ⑥ 운영 교육 : 점주와 직원 운영 교육, 시험 운행

  ⑦ 영업준비 : 원자재 입고, 인허가 완료, 오픈 준비

  ⑧ 매장 게점 : 매장 개점, 본사 오픈 인력 지원


마. 우즈 예상 매출액

2021년 가맹점 평균 매출액 : 9억 330만 원

  ★ 월 예상 매출액 : 7,527만 (100%)

    • 월 예상 재료비 : 1,881~2,258만 (25~30%)
    • 월 예상 인건비 : 1,505~1,656만 (20~22%)
    • 월 예상 관리비 : 1,505~1,656만 (20~22%)
  ★ 월 예상 수익 : 1,957~2,634만 (26~35%)


 가맹점 평균 매출액(예상 매출액)은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점 본부가 신고한 전국 전체 가맹점 평균 연 매출액입니다.

 전체 10개 가맹점의 연간 매출액을 평균한 금액으로 실제 매출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규 가맹점 매출을 합하여 실제 매출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면 신규 가맹점을 7월에 오픈하여도 나머지 6개월 영업한 매출을 연 매출로 합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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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베이커리 카페 개인 창업 vs 체인점 창업

 ㄱ. 베이커리 카페 계획

  창업자가 생각하는 베이커리 카페의 전체적인 그림을 디자인합니다. 시장에서 통할지 통하지 않을지 변수와 시행착오가 많습니다.

 ㄴ. 카페 브랜드화

  카페의 이름을 알려 브랜드가 되는 과정에 오랜 시간과 이벤트, 홍보, 시행착오가 예상됩니다.

 ㄷ. 매장 찾기

  상권을 분석하고 통하는 지역과 상권을 찾는 과정에 전문가가 더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본사 직원은 들어가는 비용보다 더 좋은 효과에 집중하기 때문에 더 좋은 매장을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ㄹ. 메뉴 선정

  메뉴를 구성하고 판매하고, 변경하고, 보완하고, 새로운 메뉴를 시도하고 수없이 많은 시도와 시행착오와 비용이 예상됩니다.

 ㅁ. 장비 구성

  신규 메뉴와 새로운 메뉴 시도를 위해 추가 장비를 들이거나 주방 공간이 없어 장비를 추가하지 못해 신메뉴를 포기하는 때도 많습니다.
 메뉴를 추가하더라도 조리하는 과정이 순서에 맞지 않아 만들 때마다 더 오랜 시간이 들어야 하는 경우 등 전문가라 하더라도 고려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ㅂ. 안정적인 영업

  이 모든 과정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하더라도 안정적인 영업까지 수많은 고비를 넘겨야 합니다.

  체인점 가맹 비용이 부담스럽습니다. 개인 브랜드로 창업하면 최소 30%는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개인 브랜드로 매장을 열고 개인 노력으로 6개월에서 1년간 브랜드화하는 시행착오를 통해 1년 뒤에 안정화

 ⓑ 시행착오와 마음고생이 싫다면 1년 치 비용을 미리 주고 체인점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처음부터 안정적인 수익 올리기

 ⓒ 체인점 매장을 시작하고 메뉴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또 하나 창업

유명 상권에서 매장을 여러 개 하는 사장님들은 ⓒ 방법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베이커리 카페 추천 우즈(WOO'Z)의 창업 정보로 창업비용과 예상 매출액, 수익률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