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질문! 여자 친구에게 하면 좋은 질문 100가지 리스트

연인질문, 여자 친구에게 하면 좋은 질문 100가지 리스트

연인끼리 서로를 알아가고 생각을 정리하는 질문 100가지 리스트입니다. 여자 친구에게 하면 좋은 질문들로 물론 남자 친구에게 해도 좋은 질문입니다.

질문을 통해 상대의 생각과 과거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서로의 공통점과 다른 부분을 찾고 의견을 좁혀가며 두 사람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스토리를 만듭니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이란 질문

자연스럽게 연인의 옛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손에 난 작은 흉터가 유치원 시절 나비를 잡으려다 생긴 상처라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사랑스러울 수 있으며


아침에 '웅산의 예스터데이를 들었어'란 질문 속에

네가 웅산을 좋아한다고 한 이야기를 기억한다는 어필도 있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그런 이유로 나도 최근에 그게 좋아졌다는 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연인 초기에 하는 질문들

1.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어?

2. 천생연분이라는 필연적인 사랑을 믿어?

3. 사랑에 대해 자신만의 철학 있어? 명언이나?

4. 이번 연휴에 어떤 계획 있어?

5. 계획 없으면 바다 좋아해? 동해 바다 보러 갈까?

6. 최근에 본 영화 중 재미있었던 거 뭐였어? 

7. 이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어 영어도 된다면

8. 아침에 웅산의 예스터데이 들으며 출근했는데 기분 참 좋았어, 넌 오늘 어땠어? 

9.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뭘 하고 싶어? 네 이야기를 들려줘

10. 혼자 있을 때 뭐하면서 시간을 보내?


11. 좋아하는 취미가 뭐야?

12. 그 취미가 왜 좋아? 얼마나 좋아?

13. 연인은 취미도 함께하는 게 좋을까?

14. 나는 이게 취미인데 어떻게 생각해?

15. 나는 일주일에 몇 시간은 여기에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어때?

16. 네가 했던 가장 미친 짓 뭐였어?

17. 로또 1등 당첨되면 뭐 할 거야? 

18. 나쁜 습관 중에 지금은 고치게 된 습관 있어?

19. 말을 잘 들어주는 게 좋아 재미있는 말을 많이 하는 게 좋아?

20. 요리와 청소 뭐가 더 쉬워?


21. 원하는 물건이 생기면 바로 선택하는 타입 아니면 충분히 검색하는 타입?

22.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멋진 금요일 밤에 대해 말해줘

23. 남자친구가 생기면 꼭 같이해보고 싶었던 일은?

24. 사랑에 빠졌다! 하고 느낀 경험 있어? 어떤 느낌이야?

25.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렀던 노래는?

26. 가장 잘 부른다고 생각하는 노래는?

27. 생일에 받았던 최고의 선물은?

28. 어른이 되어서 제일 좋았던 것은?

29. 스타벅스와 이디야, 투썸 좋아하는 메이커는?

30. 화나는 일이 생기면, 참는다. vs 말하고 푼다.


연인 사랑에 빠진 후에 하는 질문들

31. 술 마시면 버릇 있어 어떤 타입이야?

32. 신이 된다면 세상의 무엇을 바꾸고 싶어?

33. 지금 생각나는 정말 부끄러웠던 일은 뭐였어? 

34. 내 카톡 프로필 사진, 네 사진으로 바꿔도 돼?

35. 네 카톡 프로필 사진, 내 카톡 프로필에 그대로 써도 돼? (사진 골라줘)

36. 친구들에게 너에 대해 자랑해도 될까?

37. 친구들과 술자리에 너를 초대해도 될까?

38. 가족들에게 네 얘기를 하고 모임에 오라고 하면 괜찮지?

39. '이번 주 수요일은 회식이야' 이렇게 매번 일정 알리는 게 좋아?

40. 내가 회식 끝나고 술김에 집 앞에 찾아가서 '얼굴 보여줘' 하면 어떤 기분일까?


41. 식사할 때 음식을 같이 시켜서 나눠 먹는 게 좋을까?

42. 지금까지 먹었던 음식 중 지금 생각나는 최고의 음식은?

43. 지금 생각나는 최악의 음식은?

44. 내가 정말 아파서 움직이지 못하면 전화하면 와줄 거야?

45. 네가 정말 아파서 움직이지 못할 거 같다면 내게 전화할 거야?

46. 내가 정말 필요한 순간 무섭거나 괴로울 때 말이야 내가 이해하고 달려갈 만큼 여러 번 충분히 설득해 줄래?

47. 내가 필요할 때 내가 부르면 너도 내 곁에 와서 있어 줄 거야?

48. 나는 너랑 있으면 계속 스킨십하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어때?

49. 우리의 스킨십 중 '이건 아니야!' 생각했던 경우 알려줘?

50. 스킨십 수준이 ⓐ 지나쳐서 피곤하다. ⓑ 이해할 수준이다. ⓒ 너무 배려한다. ⓓ 나 좋기는 하니? 중 정답은? 


51. 내 습관 중에 고쳤으면 하는 것 있어?

52. 그리고 네 습관 중에 나도 고쳐줬으면 하는 거 말해도 돼?

53. 그런 습관 중 내가 이해해주기를 바라는 거 있어?

54. 스트레스받을 때 가장 많이 하는 것? 푸는 방법?

55. 거짓말과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 중 더 싫은 것은?

56.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 노력하기 vs 그대로의 모습을 이해하려 노력하기

57. 일주일에 혼자만의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해? 나는 필요하다고 하면?

58. 남사친/여사친 가능해? 혹은 전 연인이 친구로 남는 거 가능해?

59. 여러 번 읽었던 책이 있다면? 어떤 내용이었어?

60. 여러 번 보았던 영화가 있다면 어떤 부분이 좋았어?


61. 패스트푸드 중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62. 이 음식 한번 도전하고 싶다 하는 메뉴?

63. 절대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이 있다면

64. 앞으로 몇년 안에 이루어졌으면 하는 일은?

65. 이 사람은 정말 탁월한 재능이 있어 했던 사람?

66. 마음대로 된다면 어떤 재능을 가장 원해?

67. 동성의 여자 친구가 멋있다고 생각했던 적, 어떤 부분에서?

68. 반려동물 길렀던 경험 있어? 앞으로는?

69. 내가 앞으로 안 했으면 하는 습관적인 말은?

70. 내가 했던 말 중 차갑게 느꼈던 말은?


71. 내가 했던 말 중 감동적이었던 말은?

72. 내가 이렇게 했을 때 정말 기뻤어! 하는 일이 있다면

73. 나와의 연애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74. 나와의 연애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75. 내가 이것에 대해서는 사과했으면 하는 일은?

76. 본인이 사과하거나 미안하다고 생각하는 일이 있다면?

77. 앞으로 싸우는 일이 생겨도 절대 하지 않았으면 하는 일이 있다면

78. 내게 정말 듣고 싶은 '왜 그때 그렇게 했어!' 해명 기회를 줘

79. 내가 단 하나를 지켜야 한다면, (예 바람피우지 마, 거짓말하지 마)

80. 나를 설명하는 키워드 3개를 고른다면


연인질문-100

81. 오늘 네가 가장 걱정스러워하는 일은?

82. 만약 내가 너의 걱정스러운 일에 무언가 할 수 있다면 무엇일까?

83. 힘든 일에 '힘내고 이렇게 해봐' 충고 vs '정말 힘들겠구나! 어떻게 괜찮니?' 걱정

84. 기분 안 좋은 날, 혼자 둔다. vs 어떻게든 풀어 준다.

85. 지나고 보니 오해였어, 그 상황을 다시 이야기하며 이해하려 하는 것과 묻어두고 지나가는 것 어떤 게 좋아?

86. 내가 어제 네 꿈을 꾸었다고 하면 어떤 느낌이야? 

87. 꿈에서 너랑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어?

88. 혹시 너도 가끔 내 꿈을 꾸니?

89. 그 꿈에서 나와 무엇을 했어?

90. 아이를 가지게 된다면 이름 생각한 거 있어?


91.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무엇이 먼저라고 생각해?

92. 가장 낭만적인 여행(신혼여행이나)지는 어디라고 생각해?

93. 꼭 가고 싶은 여행지 있어? 이유 들을 수 있을까?

94. 부모님의 결혼 생활은 행복한 거 같아? 아니라면 무엇이 문제 같아?

95. 이상형이 있다면 누구야 내가 어떤 부분을 따라 할 수 있을까?

96. 누군가 필요할 때 의지가 되는 사람은 누구야?

97. 특별한 의미가 있는 노래와 그 의미는 뭐야?

98. 내가 배워서 해줬으면 하는 음식이나 해주고 싶은 음식 있어?

99. 내가 배워서 들려줬으면 하는 노래나 들려주고 싶은 노래는?

100. 나는 네가 운명 같아, 너는 내가 운명이라고 생각해? 


이상은 연인질문! 여자 친구에게 하는 질문 100가지 리스트입니다. 추가로 재미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생각들을 링크를 통해 더 확인하세요.


재미있는 커플 밸런스 게임 질문 모음 58가지

진실게임 질문 추천 연인의 뜨거운 매운맛 110가지 질문

MBTI T/F 차이점 테스트 25가지 질문과 해설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