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술게임 (술자리 게임) 16가지 모음과 게임 방법 설명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재미있는 술자리 게임인 술 게임 16가지 모음으로 게임 방법 설명입니다. 술자리의 어색한 분위기를 띄우고 흥겹게 하는 술 게임으로 가위, 바위, 보로 술래를 정하고 게임으로 진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게임입니다.
소란스러운 게임도 있고 조용한 게임도 있으니 술자리에서 상황에 맞게 재미있게 즐기세요.
재미있는 술게임(술자리 게임) 16가지 모음과 게임 방법 설명
신박한 술자리 게임 16가지 모음
1. 사랑해 게임
먼저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고 시작하는 사람이 상대를 아무나 지정해서 "사랑해"라고 손을 모아 고백합니다.
고백받은 사람은 손을 X로 거절하거나 손가락을 동그랗게 표시하여 고백을 받아줄 수 있습니다.
거절하면 처음 사람이 다시 다른 사람에게 "사랑해" 고백합니다. 받는 사람이 OK를 하면 그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사랑해"하고 고백할 수 있습니다.
벌칙은 웃음을 참지 못하는 사람이 받게 되는데, 고백하는 사람의 표정이 진지해야 다른 사람이 웃기 때문에 아주 진지하게 사랑 고백을 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2 귓속말 게임과 질문
술자리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알려진 여자들이 좋아하는 술 먹기 게임입니다.
술래를 정하고 술래가 오른쪽 사람에게 귓속말로 질문을 하면 그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는데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궁금하면 술을 마셔야 알려줍니다.
질문이 '첫사랑을 아직도 못 잊고 있을 것 같은 사람은?'이면 들은 사람이 손으로 누군가를 가리키는데 질문이 무엇인지 궁금하면 술을 한 잔 마시면 그 사람에게만 질문을 알려주는 게임입니다.
질문 내용도 중요하지만 들은 사람의 리액션이 아주 중요합니다. 상대가 술을 한잔 먹더라도 정말 궁금할 만큼의 풍부한 리액션을 하는 것이 이 게임의 포인트입니다.
들은 사람이 또 이상한 리액션을 하면 그걸 보고 있던 다른 사람도 "뭐야? 나도
마실게, 나도 알려줘!" 하게 되는 것이 이 게임의 재미입니다.
질문으로 '새벽에 엄마 몰래 김치찌개에 있는 돼지고기 잘 꺼내먹을 거 같은 사람?'
- 이 자리에서 당신의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 뒤에 서세요!
- 이 게임을 이해 못했을 것 같은 사람 손을 잡으세요!
- 꿀밤을 줘도 가만있을 것 같은 사람 꿈 밤 때리세요!
- 카드값 가장 많을 것 같은 사람은?
- 옷 환불할 때 같이 동행하고 싶은 사람은?
- 길가다 '도를 아십니까?' 에 끌려가 한 시간 들을 것 같은 사람은?
- 내 자식으로 태어났으면 속 터졌을 것 같은 사람은?
- 교통사고 나면 합의금 가장 많이 받아낼 것 같은 사람은?
- 성적 취향이 가장 독특할 것 같은 사람은?
- 내일 다시 만나 해장하고 싶은 사람은?
- 첫인상과 완전 반대일 것 같은 사람은?
- 가장 연애 많이 해봤을 것 같은 사람은?
3. 야! 너! 임마! 게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게임으로 순서를 정하고 술래가 아무에게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야!"라고 외칩니다.
여기서 지목받은 사람(가짜)은 아무것도 아니며 술래의 오른쪽 사람이 "너!"라고 외치며 다른 사람을 손가락으로 가리킵니다.
여기서도 지목받은 사람(가짜)은 아무것도 아니며 술래의 다음 오른쪽 사람이 "임마!"를 외치며 누군가를 지목합니다.
여기서 지목받은 사람이 다음 술래로 이 사람이 처음과 같이 "야!"로 다시 시작합니다.
"임마"로 지목받은 사람이 가만히 있거나 "야, 너"로 지목받은 사람이 무언가를 하면 벌칙을 받게 되며, 빠르게 진행할수록 더 재미있습니다.
4. 베스킨라빈스 31 게임
31이라는 숫자를 말하는 사람이 벌칙을 받는 게임으로 순서를 정하고 순서대로 1부터 숫자를 말하는데 한 사람이 숫자 세 개까지 말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정하고 "베스킨 라빈스 ~31~귀엽고~깜찍하게~31"이라고 게임 송을 부릅니다.
"1, 2, 3"을 말하면 다음 사람이 "4, 5"를 말하는 방식으로 돌아가며 "29, 30"을 말하는 다음 사람이 "31"을 말하게 되는 사람이 벌칙을 받는 많이 알려진 숫자 게임입니다.
5. 손병호 게임
조용히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누군가를 공격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손가락 다섯 개를 펴고 시작하며 한 명씩 돌아가며 "00한 사람 접어"라고 명령하면 해당하는 사람은 손가락을 접는데 가장 먼저 손가락 다섯 개를 모두 접는 사람이 벌칙입니다.
명령은 누군가를 쳐다보고 "방금 나랑 눈 마주친 사람 접어!" 하며 공격할 수 있습니다.
"눈 안 마주치려고 고개 숙인 사람 접어!" 등 재치 있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말로는 "오늘 머리 안 감은 사람 접어", "키 160 이하 접어", "A컵 접어", "나는 또라이다 접어", "취한 척하고 있다 접어" 등 재미있는 명령이 아주 많습니다.
6. 이어 말하기 게임
신서유기의 이어 말하기 게임으로 4글자 중 두 글자를 보여주고 나머지 두 글자를 맞추는 게임으로 "고슴OO"가 질문이면 "도치"가 정답 이런 형식의 게임입니다.
사자성어, 영화 이름 등 다양한데 도원결의, 누네띠네, 어장관리, 붉은노을, 백설공주, 요구르트, 파인애플, 스타벅스, 비밀번호, 계좌번호, 고객센터, 현장학습, 뭉게구름, 주의사항, 비트박스, 신용카드, 아카시아, 와이파이, 허리케인이 있습니다.
7. 포차에 가면 게임
순서를 정해서 시작하며 모두 "포차에 가면~"을 외치면 처음 사람이 "OO가 있다, 즉 "포차에 가면 소주가 있다."에서 소주처럼 포차에 있는 무엇을 외치는 게임입니다.
다음 사람은 "포차에 가면 소주가 있고 맥주도 있다"라고 하나를 추가로 말합니다.
그리고 다음 사람은 포차에 가면 소주가 있고, 맥주도 있고, 골뱅이도 있고 처럼 진행될 수록 계속 메뉴가 추가되는 게임인데, 포차에 없는 메뉴를 말하거나, 앞의 단어나 리듬이 틀리면 벌칙을 받습니다.
8. 홍삼 게임
먼저 순서를 정하고 "아이엠 그라운드 홍삼게임 시작~!"을 하며 시작, 술래가 "아싸~너! 너!"하고 두 사람을 지정합니다.
지목당한 두 사람은 "아싸~너!"라고 각자 한 명씩 다른 사람을 지정하는데 두 사람이 동시에 한 사람을 지정하는 경우가 생길 때까지 진행하며 동시에 지목당하면
지목 당한 사람은 "아싸~홍삼!"이라고 말하고 제스처를 합니다. 그러면 모든 사람이 그 제스처를 따라하며 "에브리바디~홍삼!"이라고 외칩니다.
지목받은 사람이 다시 "아싸~너! 너!"라고 다시 시작하는데 구호를 놓치거나 게임이 끊어지게 되면 그 사람이 벌칙을 받는 게임입니다.
9. 지하철 게임
순서를 정하고 시작하는 사람이 호선을 정하며 "2호선 강남역에서 출발"하면 다음 사람이 차례대로 2호선 강남역을 제외한 2회선 역을 말하는 게임으로 앞사람이 말한 역을 말하면 안 됩니다.
앞사람이 환승역을 말하는 경우 다음 사람이 다른 노선 역을 말해도 됩니다. 앞사람이 말한 역을 다시 말하거나 역 이름이 틀린 경우, 너무 늦게 말하면 벌칙으로 벌주를 마십니다.
10. 훈민정은 게임
순서를 정하고 "훈민정~음, 훈민정~음" 하고 외치고 술래가 엄지손가락을 내밀며 초성을 말합니다.
"ㄱ"이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이 "게임"이라고 외치며 빠르게 술래의 엄지손가락을 잡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ㄱ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하고 엄지를 잡아 나가는 게임인데, 마지막으로 잡거나 하는 경우 벌칙을 받습니다.
11. 바니 바니(당근)게임
술자리 순발력 게임으로 자기 순서를 놓치는 경우 벌주를 마시는 벌칙 게임입니다.
가위, 바위, 보로 시작할 사람을 정하고 모두 "하늘에서 토기가! 내려왔어요!~움치치~ 움치치"하고 구호를 외치며, 시작할 사람이 입가에 주먹을 모아 쥐고 "바니바니~바니바니~"하며 공격할 사람에게 주먹을 펴며 손을 뻗습니다.
공격받은 사람도 "바니바니~바니바니~"하며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데, 공격받은 옆 사람은 "당근! 당근"이라고 외치며 팔을 위아래로 두 번 외치며 흔들어야 합니다.
공격하는 사람이 갑자기 "바니바니"가 아니고 "당근! 당근"을 외치며 공격하면 공격받는 사람 옆 사람 둘은 구호를 외치면 안 되며, 구호와 동작이 틀린 사람이 벌주를 받습니다.
12. 백종원 게임
빠르게 술을 마시게 되는 게임으로 술자리에서 차례로 돌아가며 한식 메뉴를 말하고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백종원의 레시피가 검색 첫 페이지에 나오면 메뉴를 말한 사람이 벌칙으로 술을 마시는 게임입니다.
검색해서 안 나오는 메뉴가 잘 없는데, 없는 메뉴를 잘 기억하는 것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술집에서 하기 좋은 벌칙 게임입니다.
13. 클레오파트라 게임
손벽을 치며 "안녕~클레오파트라~세상에서 제일가는~포테이토 칩"을 돌아가며 말하는데 점점 목소리를 한 톤씩 올려서 처음으로 실패한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게임입니다.
술집이 아닌 MT나 야외에서 하는 술 게임으로 여자 다음 자리가 무조건 나쁜데 반대로 한 톤씩 내리거나 소리 크기를 올리는 버전도 있습니다.
14. 손 따로 입 따로 바보 게임
게임 규칙은 말한 숫자대로 손가락을 피면 지는 게임으로 하나를 외치고 손가락은 하나가 아닌 여러 개를 펴야 OK이고 하나를 펴면 벌칙입니다.
손가락을 하나 펴고 "둘" 외치면, 다음 사람이 전 사람이 외친 "둘"을 외치거나 손가락을 둘을 표시하면 안 되기 때문에 게임이 빨라지면 집중하지 않으면 잘 걸리는 손 따로 입 따로인 바보 게임입니다.
15. 혼자 왔어요! 게임
술래가 "혼자 왔어요!"하며 두 팔을 들고 일어났다 앉습니다. 오른쪽 두 사람이 "둘이 왔어요!" 하며 두 팔을 들고 일어났다 앉습니다.
그다음 오른쪽 세 사람이 "셋이 왔어요!" 하며 두 팔을 들고 일어났다 앉으면 다음 사람이 혼자 "혼자 왔어요!"하며 일어나며 반복하는 게임입니다.
늦게 일어나거나 잘못 일어나는 경우 벌주를 받으며, 인원수가 많은 경우 1, 2, 3, 4, 3, 2, 1과 같은 방식으로 올라갔다 내려가는 방식으로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6. 딸기 게임
게임 순서를 정하고 무릎, 손뼉, 오른쪽 엄지, 왼쪽 엄지 순으로 4박자를 기본 동작으로 반복하며 "딸기, 딸기, 딸기, 딸기"를 즐겁게 외치며 시작합니다.
술래가 "딸기"를 한번 외치면 두 번째 사람은 "딸기, 딸기!" 두 번을 외치고, 3, 4, ~8번까지 외치고 다시 처음 한 번으로 돌아가 반복하는 게임입니다,
박자 감각이 없거나 잠시 멈칫하면 박자를 잃어 벌칙을 받게 되며 속도가 더해지면 아주 긴장감 있는 게임입니다.
이상은 재미있는 술게임 (술자리 게임) 16가지 모음과 게임 방법 설명입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