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명언과 후회하는 마음 모음

후회하는 감정에 관한 명언과 사람들이 많이 하는 후회 예시 모음입니다. 후회를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계기로 만들 후회 관련 참고하면 좋은 명언과 사람들의 후회 예시, 후회 관련 통계 정보입니다.


후회 명언과 후회하는 마음 예시 모음


후회 관련 참고하면 좋은 명언과 예시

후회는 사람들이 숨기고 싶어 하는 부정적인 감정입니다. 후회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쉽지 않아서 숨어서 괴로워합니다.

후회하고 있다는 건 실수로 끝났었던 것이고, 미련이 남았다는 것인데 그건 노력이 부족했던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다워지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 후회입니다. 후회하며 새로운 방법과 마음의 자세를 바꾸고, 더 노력하여 지난 실패가 성공을 위한 연습이 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해야 했던 후회를 쌓아 더 도전적인 사람이 되고, 하지 않았어야 하는 후회를 쌓아 더 인간적인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과거를 후회하며 미래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아주 위험한데, 여러분이 이 글을 읽는다는 것은 그러지 않겠다는 의지의 증거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회 관련 통계

미국에서 조사한 후회한 경험이 있는지에 관한 통계에서 1%는 후회한 적 없다, 17%는 거의 없다. 즉, 18%는 후회 경험이 없다.

82%는 후회 경험이 있는데, 43%는 자주 혹은 늘, 39%는 가끔 후회한다는 통계입니다.


후회관련-통계


가장 많이 하는 후회 분류 1위는 가족 관련으로 22%, 2위는 연인과 배우자에 관련 19%, 3위는 16%로 교육, 4위는 직업 15%, 5위 13% 돈, 6위 12% 연애, 7위 7% 건강, 8위 3% 친구 관련입니다.


후회를 긍정하는 명언들 모음

나의 삶에 후회란 없다. 단지 교훈이 있을 뿐이다. (제니퍼 애니스톤)


두 번째 삶을 사는 것처럼 살아라. 그리고 첫 번째 삶에서 했던 잘못된 행동을 지금 다시 하려는 것은 아닌지 살펴라. (빅터 플랭클)


후회관련-명언-두번째-삶


후회는 우리를 인간답게 만들고,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든다.


모든 것에는 균열이 있다. 그래야 빛이 들어온다. (레너드 코헨)


구름을 뚫고 나오는 한 줄기 햇살을 찾아라.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었음을 상상하고 "적어도" 그렇게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삶에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나 자신이 원하는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내가 된 것이다. (섀넌 알더)


후회관련-명언-내가-되지-못한-것


실패는 상처가 되겠지만 금방 지나간다. 하지만, 후회는 영원히 상처로 남는다. (셰인 패리시)


이미 끝나버린 일을 후회하기보다는 하고 싶었던 일을 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라. (탈무드)


아무리 많이 후회해도 과거를 바꿀 수는 없다. 그리고 아무리 많이 걱정해도 미래를 바꾸지도 못한다. (로이 베넷)


후회를 활용하라는 명언들 모음

삶에서 그 어떤 것도 후회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좋았다면 좋은 것이고, 나빴다 하더라도 좋은 경험이기 때문이다. (빅토리아 홀트)


생각만 하는 것은 쉽다. 실행하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에게 후회가 있다. (막심 라가이스)


실패한 것들을 후회하지 않는다. 간절히 원했으나,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이들을 후회한다. (로빈 시거)


당신이 인생에서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실수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다. (알버트 후버)


죽음 앞에서 "더 일했어야 했는데"라고 후회하는 사람은 없다. "다른 사람을 더 배려하고, 사랑하고, 마음을 썼어야 했는데"라고 뒤늦게 깨닫고 후회한다. (해럴드 쿠사너)


후회관련-명언-배려하라


당신은 언제나 무언가를 하지 않을 변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젠가 그 변명이 후회로 바뀔 것이다.


평온함을 유지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후회할 일을 하지 않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당신이 이미 한 일을 후회하지 않는 것이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르크)


사람들이 많이 하는 후회 예시 모음

딸이 다섯 살 때 학교를 데려다주는 길에 요구르트를 먹다 옷에 쏟았다. 그것을 보고 내가 소리를 지르고 야단친 것이 너무 후회된다. 옷에 얼룩이 조금 묻었다고? 그 이후로 그 실수가 교훈이 되어 이제는 그러지 않는다. 하지만 그 순간을 되돌릴 수 있으면 좋겠다. 


젊은 시절에 식습관을 바꾸지 않고 담배와 술을 한 것을 후회합니다. 평생 고기를 좋아했는데, 6개월 전에 비건이 되었는데 아주 좋은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 젊어서부터 이렇게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46세 남성)


담배가 건강과 주변 환경에 해로운 것을 알면서도 평생 피운 것을 후회합니다. 담배를 피우며 좌절과 불안으로부터 도망쳤습니다. (39세 남성)


건강을 돌보지 않은 것을 후회해요. 건강을 해치는 일만 했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일은 하지 않았죠. 게다가 은퇴를 대비해 저축도 하지 않았고 이제 62세인데 건강도 잃고 파산했습니다. (62세 여성)


일을 시작한 이후로 성실히 돈을 모으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지난 25년 동안 열심히 일하는 것을 생각하면 경제적으로 아무것도 보여줄 게 없다는 것이 너무 후회됩니다. (43세 남성)


일을 시작하고 하루에 18시간, 일주일에 6일 일하면 성공할 수 있을 거로 생각했어요. 하지만 오히려 결혼 생활이 파탄 났고 건강도 해칠 뻔했습니다. (68세 남성)


아버지의 뜻에 따라 대학원 진학을 포기한 것을 후회합니다, 내가 원하는 학위를 취득했다면 지금과는 다르게 더 큰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꼈겠죠. (52세 여성)


대학에 갈 수 있는 여건이 있다는 사실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더 나은 학위를 위해 좀 더 열심히 했더라면 좋았을 겁니다. (49세 여성)


열정을 좇거나 내가 진정 즐길 수 있는 일을 추구하기보다는 돈을 위해 경력을 쌓는 길을 선택했어요. 어머니는 내가 예술계를 선택하면 굶어 죽을 거라고 확신하셨고, 그래서 지금은 관리직 업무를 하며 책상 뒤에 갇혀 살게 되었고, 삶이 고갈되는 느낌입니다. (45세 여성)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난 아직도 그런 고민에 힘겨워하고 있습니다. (33세 남성)


52년간 살아오면서 가장 후회되는 건 두려움에 떨며 살아왔다는 겁니다. 실패할까 봐, 바보처럼 보일까 봐 두려워했었고, 그래서 내가 하고 싶었던 일들을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52세 남성)


청년 시절에 너무 수줍어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한 것을 후회합니다.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더 적극적이고, 더 많은 인생 경험을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53세 남성)


대학에서 내 생애 가장 멋진 여성을 만났지만,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할 용기가 없었습니다. 했더라면 인생이 바뀌었을 테죠. (37세 남성)


나는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정상적인 생활에 맞추려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신을 받아들이고, 이웃을 사랑하고, 하루하루를 특별한 추억으로 만드세요. (62세 제 3의 성)


아내에게 충실하지 못했고, 오히려 그녀가 문제라고 외도를 이기적으로 정당화했던 것이 가장 후회스럽습니다. (61세 남성)


남편을 두고 바람을 피웠습니다. 그는 가족을 사랑하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이었죠. 내가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조차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를 사랑했어요. 나는 네 아이를 둔 젊은 엄마였고, 우리는 끈끈한 가족이었습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전혀 걱정이 없었는데도, 나는 그런 짓을 저질렀습니다. (55세 여성)


어렸을 때 같은 학년의 몇몇 다른 아이들을 괴롭힌 것을 후회합니다. 그때를 생각하면 움츠러들고, 과거를 돌이킬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37세 여성)


열여덟 살 때 유럽 배낭여행을 가지 않은 것이 후회됩니다. 두려웠어요. 그래서 가장 친한 친구가 가장 중요한 통과의례를 다른 사람과 함께했습니다. (47세 여성)


중학교 때 키가 작고 통통한 몸매에 삐죽삐죽한 금발 머리를 가진 아이를 지기(Ziggy)라고 부르며 놀렸어요. 그 별명이 퍼진 것을 깨달은 그 아이의 표정을 나는 결코 잊지 못할 겁니다. (43세 여성)


전 여자친구에게 뚱뚱해서 헤어지는 거라고 말한 것을 후회합니다. 30년이 흐른 지금도 그때 내가 준 상처를 생각하면 자다가도 깹니다. (57세 남성)


좋은 친구들이 연락을 끊고 떠나가도록 내버려 둔 것이 후회됩니다. (41세 남성)


의붓딸이 어렸을 때 더 많이 껴안아 주지 못한 것을 후회해요. 내가 친엄마를 대신하려 든다고 생각할까 봐 우려했고, 딸에게 엄마가 얼마나 필요한지도 깨닫지 못했습니다. (57세 여성)


악보를 읽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악기 연주가 삶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기술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47세 여성)


평생 이성적 사고를 연구하는 데 시간을 쏟았고 감정과 기분을 이해하는 데는 소홀했습니다. (40세 여성)


진학 상담사가 내게 의사가 될 소양이 없다고 한 말을 믿은 걸 후회합니다. 자신을 믿고 적어도 노력을 기울였더라면 좋았을 거예요. (54세 여성)


이상은 다니엘 핑크의 후회의 재발견을 참고한 후회 명언과 후회 예시 모음입니다. 여러분의 하루하루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자신의 마음과 상대의 마음을 치유하는 "공감 능력 키우는 방법과 공감 대화 예시'입니다. 공감 능력이 중요한 이유와 공감 능력 키우는 대화 예시, 방해는 요수들,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방법 설명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드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의 종류와 힘들면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는 이유,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는 방법, 마음의 체력을 기르는 방법 설명입니다. 


읽다보면 미소가 지어지는 센스있고 재미있으며 웃기는 이름 모음입니다. 게임과 커뮤니티, SNS에 사용하면 "좋은 센스있고 웃긴 닉네임 추천 160개" 완결편 모음입니다.